728x90

아류작 시리즈 제 2탄! 짱구 녹음기 v1.1 입니다.

뭐의 아류작일까요? 맞춰보세욧!! ㅋㅋ

이 프로그램은 컴퓨터에서 나는 소리를 녹음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컴퓨터에서 나는 소리면 뭐든지 녹음이 됩니다. 녹음된 소리는 MP3 파일로 저장됩니다. 시중에 매우 안정적이고 좋은 녹음기 프로그램(그것의 아류작?)이 있는데 굳이 왜 만들었을까요? 더 잘 만드려고 그랬을까요? 절대 아닙니다. 저는 특별한 용도로 사용하기 위해서 만든 것인데 공개적으로는 말씀드릴 수가 없을 것 같네요. 한번 사용해보시고 용도를 잘 생각해보시면 어떤(?) 유용한 용도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심심하시면 무슨 용도일지도 맞춰보세요. ㅋㅋㅋ

짱구 녹음기 기능,

1. 컴퓨터에서 나는 소리를 녹음하여 MP3로 저장
2. 파일 분할 기능 (소리가 일정시간 나지 않을 경우 새로운 파일로 녹음 파일 생성)
3. 끝!

다음은 스크린 샷입니다. 디자인은 슬쩍(?)했습니다.


설정 부분 스크린 샷, 마우스 오른쪽 버튼 누르면 팝업 메뉴가 뜹니다.


  파일 이름은 앞에 이름을 넣으면 그다음에 3자리 숫자로 순서대로 증가하면서 자동 저장됩니다. 그리고 파일 분할을 사용하지 않을때 녹음-정지를 연속으로 누르면 매번 새로운 파일이 생성되는 것이 아니라 항상 동일한 파일로 덮어써지게 됩니다. 주의하세요. ㅋㅋ

녹음기를 실행하면 정상적으로 동작할 경우 볼륨바가 소리 크기에 따라 움직입니다. 그런데 분명 소리가 나는데도 볼륨바가 움직이지 않는 경우가 있지요. 그럴때는 다음과 같이 해보시기 바랍니다.


녹음 옵션에서 스테레오 믹스를 선택하시면 위와 같이 나오는데 "음소거"를 체크해제 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볼륨에 따라 바가 움직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소리 크기를 적당히 조절하여 볼륨바가 평균적으로 중간 전후해서 오게 하면 녹음이 잘 됩니다. 볼륨 크기가 너무 작아서 절반 이하로 나오는 경우 파일 분할 기능때문에 파일이 여러개로 쪼개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녹음을 잘 하기 위해서는 저기 볼륨바를 잘 보시면 평균적으로 절반 이상 갈때 가장 좋은 소리로 녹음할 수 있습니다.
어차피 개인 용도로 만든거라 제 컴퓨터에서는 매우 잘 동작하나 다른 분들께는 동작시 제대로 안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참고로 짱구 녹음기라는 요상한 이름이 된 것에는 저의 작명 센스 보다는 제 아들 강아지 "짱구"를 생각하며 만들었기 때문입니다.
그럼 이만..
728x90
복사했습니다!